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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합리적인 영양급식을 통하여 균형적인 심신발달을 도모한다. (2) 학교급식을 통하여 바른 식생활을 갖도록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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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학교급식은 위생 및 경제성에 유의하며 학교 자체 조리 급식을 원칙으로 한다. 급식식단은 급식 시설 및 예산, 지역실정, 계절 등을 감안하여 균형 있는 식단을 조리하되 최대한 다양화 를 기하여 학교급식 영양 기준에 미달 또는 초과되지 않도록 하고, 반드시 1인당 조리카드를 비치, 기준량에 급식인원수를 곱하여 급식량을 산출한다. - 학부모의 학교급식 조리 참여를 권장하여 이해도를 높여 지역사회와의 협력강화로 국민 식생활 개선과 국가 식량 정책에 기여토록 한다. - 아동에게 제공하는 급식품은 학교자체에서 급식시설을 이용 직접 조리한 것이어야 하며 당일 구입, 당일 소모를 원칙으로 한다. - 학교에서 조리가 불가능하거나 조리형편과 경제성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 완제품으로 급식하고자 할 경우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용한다. - 급식의 대상은 전학년, 수업일의 점심시간에 급식한다. - 교직원 급식 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연수를 강화하여 영양급식 및 식생활 개선 지도에 주력한다. - 급식종사원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. - 균형된 영양을 위하여 편식아 및 비만아에 대한 영양상담을 실시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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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아동의 영양기준에 미달되지 않도록 영양량은 학교급식 영양권장량을 기준하여 본교 아동의 필요 영양량을 산출하여 이에 준한다. - 아동의 기호도를 반영하여 조리방법을 연구한다. - 조리인력과 경제성, 작업량 등을 고려하여 식단을 작성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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